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주눅스

던전앤파이터 신직업, 성장가속모드 후기 (검귀, 인챈트리스) 본문

후기/게임

던전앤파이터 신직업, 성장가속모드 후기 (검귀, 인챈트리스)

주눅스 2019. 1. 25. 00:46
반응형

 

이번에 새로나온 5번째직업 검귀랑 인챈트리스 해봤어요.

검귀는 모험단레벨업권 써서 오늘 바로 만렙 가능했는데

인챈은 피로도가 많이 모자랐네요.

 

 

 

성장가속 모드

 

 

 

작년에 했던 점핑이벤트랑 똑같이 머리위에 진행도가 나와요.

지역하나당 던전 2~3개만 하면 클리어 가능하고 난이도도 엄청 쉬워요.

 

 

요로코롬

한개의 던전에 2~3개의 던전을 묶어서 진행하게 되어있어요.

 

 

던전 클리어하면 따로 UI없이

던전내에서 맵이동처럼 다음 던전으로 이동 가능하게 만들어뒀어요.

 

 

전직하기위해서 특수던전 클리어후 마을로 가면

자동으로 직업,각성 창이 떠서 클릭하면 바로 전직해버려요.

 

 

결론부터 말하면 엄청 잘만든것 같아요.

이번 이벤트로 이벤트효과를 받는 캐릭터를 피로도약을 800정도 받아요.

검귀에 모험단레벨업권을 전부쓰고 피로도약하나가 남았으니 약700정도 쓴셈이네요.

집에서 하루피로도가 156+30이니까 만렙까지 약4일 정도 걸리네요. 모험단레벨이 낮거나 레벨업권이 없다면 1,2일 더 잡으면 될거에요.

던전난이도도 어렵지 않고 마봉장비도 자주드랍되는편이라 장비걱정도 없었어요.

검귀는 약2시간정도 걸린듯하고 인챈도 약2시간 걸린거 같네요.

 

다만, 젤바지역부터는 몬스터가 점점 강해져서 마봉둘둘로는 살짝 버거운 감이 있었네요.

일반모드로 키워도 똑같은 현상이 있긴 하지만, 일반모드는 이계나 초월을 통해서 미리 장비를 맞추고 시작이 가능해서 부담이 덜한편이죠.

성장가속모드는 이번 이벤트로 리버무기, 에컨장비를 안줬다면 저처럼 컨트롤 안좋은 사람은 사냥에 시간이 더 걸리겠어요. 제 글을 보고 시작하려는 분은 참조하셨으면 좋겠네요.

 

 

 

검귀

 

사냥이 너무 좋았어요. 신직업 답게 엄청 강하게 출시되어서 인지 앞으로도 강한캐릭터로 남을 것인지는 두고봐야겠지만

너무너무너무 쌔요. 심지어 스킬 대부분이 범위기라서 사냥할때 너무 편하게했네요.

검신의 류심처럼 자세잡는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과 일반스킬을 조합해서 범위기로 만드는게 참신했네요.

홀딩가능 스킬도 2가지(2각포함)인데다가 무적시간도 꽤 길어서 레이드에서도 딱히 불편할점은 없을것같아요.

주말부터 레이드에 검귀와 인챈이 득실득실할테니 같이해보는것도 좋겠어요.

 

유일하게 걱정되는게

직업이 스타일리쉬하고 스킬들이 멋있고 하다보니 충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이네요.

대충 asdf 누르는게 아니라 귀신과 연계하는 스킬들이 있다보니 손잘쓰는 분들은 딜타임에 확실히 딜넣겠지만 손느린분들은 들어가는 딜이 조금 부족할수도 있겠어요.

옛날 남레인져하는 분들에게 나이를 물어봤던 것과 비슷한 느낌이군요. 물론 전 손느려서 잘못할거에요 ㅠㅠ

 

칼들고 날아다니는거 보고 뿅가서 검제 시작했는데 이거도 묘하게 끌리네요.

스킬들 이래저래 파보고 템맞추기 시작할려고요. 겉멋충 되러갑니다.

 

 

 

인챈트리스

 

한명만 강하게 만들어주는 버퍼. 이게 참 묘하게 불편한 점이네요.

겁나강한퓨딜,템구린시너지2,인챈 이라면 가장 이상적이겠네요. 같이 파티도 해봤는데 인챈은 홀라핌의 버프를 못받게 되어있어요. 결국 파티를 짤때 시너지가 아닌 버퍼로서 데려가야 된다는 거죠. 파티를 어떻게 구성할지가 앞으로의 관건이겠어요.

확실한건 세라핌보단 유틸도 좋고 버프도 좋은것 같아요. 의외로 사냥도 좋은편이었구요. (세라핌 또다시 1패)

세라핌키울때 데미지약하고 스킬쿨도 짧지 않아서 혼자사냥하기 좀 힘들었거든요. 비슷하거나 조금더 낫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거의 남홀리 딜러용스킬 찍은것 마냥 사냥이 편했어요.

 

스킬방식은 메이플스토리에 에반생각하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던파내에서는 마도학자가 그나마 가까운것 같네요.

인형이 공격을하고 인형을 통해서 스킬을 사용하는게 특징이에요.

 

또다른건 스킬을 통해 스택을 쌓고 스택을 사용하여 스킬을 쓰는 방식이에요.

스택을 소모하는 스킬은 쿨타임없이 마구쓸수있지만, 스택쌓는 스킬은 쿨타임이 어느정도 있어서 스킬을 필요할때 잘 쓰는게 중요해요.

스택소모 스킬은 유틸이 좋아서 홀딩,무적,부활 다 가능해요. 몬스터 패턴무시에 인챈이 엄청 편할거 같아요.

스택관리를 통해서 특정 패턴에서 패턴회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가 없는가가 중요할듯 싶어요.

 

요즘 공대장하는거에 맛들렸는데 인챈있는 파티는 구성을 어떻게 할지 신경좀 써야겠네요.

반응형

'후기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전앤파이터 110레벨 파밍 후기(최종)  (0) 2022.03.07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후기  (0) 2018.10.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