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주눅스

도박애니 '카케구루이' 1기 후기 (19+/스포) 본문

후기

도박애니 '카케구루이' 1기 후기 (19+/스포)

주눅스 2019. 1. 18. 21:39
반응형

글 읽기전 주의사항

1. 카케구루이는 넷플릭스 독점방영이에요. 넷플릭스 첫달 무료니까 이용해보세요. (넷플릭스)

2. 도박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못봅니다. 나중에 보세요.

3. 넷플릭스로 시청할때 시작하자마자 고화질로 나오는게 아니라, 캡처화면 화질이 안좋아요.






오프닝






카케구루이

일본어로 '도박광' '도박에 미친' 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제목 그대로 도박에 미친 주인공이 나와서 도박하는 애니메이션이에요.

넷플릭스 독점방영이니까 넷플릭스에서 쉽게 볼수있어요.


그런데 이 도박이 타짜처럼 머리 쓰고 손장난치는 수준을 넘어서서

완전히 도박에 미쳐서 도박만 생각하는 인물들이 나와요. 포스터 사진처럼 눈이 빨개지는 연출이 아주 압권이었어요.


성우는 잘모르니까 패스할게요.



스토리

도박으로 모든것이 정해지는 학교. 심지어 학생회장도 도박으로 바뀔정도로 막장인 학교가 주 배경이에요. 그안에서 도박으로 돈을 잃어서 재기불능상태인 하위권 학생들은 '가축'으로 불리며 인간이하의 취급을 받고 살아가요.

이런 학교에 어느날 여주인공이 전학와서 도박으로 다 쓸어버리는 얘기에요.



스토리 자체는 어찌보면 평범하다고 할수도 있겠네요. 먼치킨 주인공이 세계관내에서 혼자 다쓸어버리는 스토리인데

판타지로보면 소드아트온라인, 스포츠로 보면 원아웃 같은 느낌이에요.

도박이라는 요소때문에 원아웃에 좀더 가깝겠네요.



중요한건 주인공이 강하다는게 아니라 도박에 미쳐있다는거에요. 주인공만이 아니라 모두가 도박에 미쳐있어요.

도박으로 모든것이 정해진다고 하지만 고등학생 수준이 넘어서는 금액이 왔다갔다하고, 이게 도박인가 사기인가 싶은 게임도 있지만 이게 너무 몰입도가 강해서 한번 보면 빠져나올수가 없었네요.

광기만이 아니라 야함도 적절히 섞여있어서 영상밖으로 눈돌릴 틈이 없었어요.


12화까지 다보고 나서 든 생각인데

광기에 대해서는 연출, 연기 모두가 완벽했다고 생각해요. 다크나이트의 조커, 파크라이3의 바스처럼 연기하는 성우(배우)도 캐릭터를 잘살렸고 그 연기 때문에 영상의 몰입도가 올라갔네요.


제가 계속 광기, 광기 말하는게 애니를 보고나면 이해하실거에요.

초반에는 진행하는 게임이 어떻게 되는지, 주인공이 어떻게 적들을 헤치우는지가 중점이었다면

중반부터는 주인공의 광기, 새로나오는 적들의 광기를 더 중점적으로 표현한것 같네요.

도박으로 진행하는 게임은 부가적인 요소가 된것처럼 오히려 재미가 점점 떨어져요.

거기에 웃는표정, 찌그러진표정이 '괴짜가족'처럼 일그러지게 표현하니까 캐릭터의 성격이 더 두드러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광기에 빠져들때 나오는 빨간눈에 빨간배경은 진짜 너무 멋졌어요.





(사진 : 가축이 되면 목에 달고다녀야 하는 목걸이)

하나 아쉬운게 있었다면 가축 이라는 계급에 대한거에요. 현실로 따지만 파산 같은느낌에 가깝네요.

학교내에서 인간취급을 못받는다. 라고 하지만 실제로 나온는건 자잘한 심부름이나, 책상에 낙서당하거나 하는것 밖에 없었네요.

말이 가축이지 그냥 왕따나 다름없었던것 같네요.

전 처음에 설명듣고 헉 소리가 났는데 의외로 평범하게 괴롭혀서 아쉬웠어요. 좀더 절망적인 인물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그만큼 심각한 상황은 없었고요. 사실 학생수준에서 심각한 상황이 나오면 안되겠지만..






2019년 1월부터 2기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넷플릭스에선 못봤어요.

아마 완결나고, 한국에서 등급받고 나올것 같네요.

굳이 카케구루이 뿐만 아니라 외국드라마는 넷플릭스가 보기 좋으니까 이번 기회에 가입해도 괜찮아요. (한달무료!)


한 화에 25분정도니까 가볍게 볼수있고

몰입감도 장난아니니까 시간나면 찾아보세요.

반응형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대 엘큐브 후기  (0) 2018.10.23
Comments